카테고리 없음

Boss Baby 기발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말하는 가족애

뉴미뉴유 2023. 11. 5. 16:16

Boss Baby 영화 포스터

 

 

예상을 뛰어넘는 기발한 발상

'Boss Baby'는 기발한 상상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습니다. 이야기는 7살 소년 팀 템플턴에게 동생이 생기면서 시작합니다. 팀 템플턴의 삶에 새로운 가족으로 합류하게 된 테오도르 템플턴은 평범한 아기가 아닙니다. 그는 Baby Corp의 비밀 요원으로 검은색 슈트를 차려입고, 서류 가방을 들고 다니며, 아기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어휘력을 구사하며 말을 ;잘하는 특별한 캐릭터입니다. 테오도르는 아기들을 향한 사랑이 점점 애완 동물 강아지에게 옮겨가는 것을 막고자 팀 템플턴의 집에 특별한 임무를 가지고 방문하게 된 것입니다. 이 기발한 전제는 그 자체로 관객들로 하여금 웃음을 터뜨리고 편안한 마음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Boss Baby'의 가장 중요한 줄거리는 테오도르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아기들보다 점차 애완동물에게 사랑을 주는 것을 막고자 애쓰는 과정입니다. 이는 일정부분 현실을 적절하게 영화 속에 녹여낸 것으로 보입니다. 애완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점차 늘어가고, 아기를 갖지 않기로 결정하는 부부가 증가하는 현실을 꼬집으면서 무겁지 않게 문제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영화의 영리한 유머와 독특한 줄거리로 관객들의 눈과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은 영화 속 Boss Baby인 테오도르는'Puppy Co'강아지 혁명의 시작을 막기 위한 엄청난 임무를 수행하면서 팀에게 협조를 구합니다. 부모의 사랑을 테오도르에게 빼앗길 위기에 처한 팀은 이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면 다시 Baby Corp로 돌아가겠다는 테오도르의 약속을 받고 힘을 합치기로 합니다.'Boss Baby'의 강점은 영화의 시작부터 끝까지 곳곳에 걸쳐서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에게 매력적이며 유쾌한 유머로 가득 차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힘을 합쳐 임무를 수행해 가는 과정에서 보이는 기발한 아이디어는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그들을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합니다.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의 향연

'Boss Baby'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하면 놀랍고 생동감 있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야기의 중심축이 되어 영화를 이끌어가는 슈트 입은 아기인 테오도르는 아기의 모습과 성숙한 요원의 모습을 적재적소에 풀어내며 관객들에게 참을 수 없는 웃음을 선사합니다. 테오도르가 팀에게 자신의 임무를 소개하는 장면에서 팀에게 Baby Corp로 초대하여 보여줄 때 장치로 쓰인 쪽쪽이 빨기는 그야말로 재기 넘치는 요소로 작용하였습니다. 아기 테오도르와 7살 팀이 함께 앉아 쪽쪽이를 열심히 빨며 머릿속으로는 Baby Corp의 이곳저곳을 탐험하는 모습은 영화가 끝난 후에도 떠올라 미소가 지어집니다. 테오도르와 팀의 초반 갈등과 경쟁 관계는 점차 하나의 목표를 위해 임무를 수행하며 진정한 팀워크를 발휘합니다.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그 둘의 관계가 발전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 또한 큰 재미입니다. 형제간의 경쟁과 질투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형제간의 끈끈한 사랑이라는 주제를 담고 있는 'Boss Baby'는 아기 테오도르와 팀 사이에 형성되어가는 유대감이 점차 끈끈해 짐에 따라 깊어집니다. 처음 동생이 생겼을 때 형이 느낄 수 있는 복잡한 감정을 7살 팀은 너무나 사실적으로 또 진솔하게 표현합니다. 오롯이 내 것이었던 엄마 아빠의 관심이 점차 동생에게 쏟길 때 느끼는 상실감과 알 수 없는 혼란은 7살이 감당하기에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공동의 임무를 완수함으로써 끈끈한 형제애를 느끼게 되고 다시 돌아갈 테오도르에게 느끼는 섭섭한 마음은 그 사이 팀의 감정의 큰 변화가 있었음을 암시합니다. 또한 아기 테오도르의 이중적인 매력은 영화의 즐거움을 배가 시킵니다. 부모의 시선에서 바라본 아기 테오도르는 너무나 순수하고 귀여운 매력을 가진 사랑스러운 아들입니다. 그렇지만 영화의 시선이 팀에게로 옮겨져 팀의 입장에서 바라본 테오도르는 오만방자하기 짝이 없습니다. 형에게 명령하는 것은 기본이고, 귀여운 생김새와 어울리지 않는 거친 말도 서슴없이 구사합니다. 그러다 부모님이 나타나면 금세 귀여운 아기로 돌변하는 테오도르는 팀에게는 달갑지 않은 존재일 것입니다. 그러나 관객들은 테오도르의 매력이 이미 흠뻑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우유를 먹어야 귀여움을 유지할 수 있다는 설정이나, Baby Corp본부와 연락을 취하기 위해서 쪽쪽이를 열심히 빨아야 한다는 설정은 너무나 창의적이어서 감탄이 나올 지경입니다. 이런 매력적인 캐릭터를 중심으로 영화가 전개되며 팀과 테오도르를 둘러싼 부모님과 친구들 등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각각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함으로써 이야기 줄거리를 더욱 탄탄하게 완성합니다.<

사랑과 우정 그리고 가족애

.

영화 'Boss Baby'는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며 감정적인 롤러코스터를 경험하게끔 합니다. 영화 속 곳곳에 웃음 장치로 숨겨놓은 언어유희와 영리한 말장난, 그리고 슬랩스틱 코미디는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의 웃음 코드를 작동시키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귀여운 아기의 얼굴을 한 테오도르가 내뱉는 신랄한 어른들의 언어 또한 웃음을 터뜨리게 하는 요소입니다. 영화를 즐기며 실컨 웃다 보면 어느새 관객들에게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사랑과 가족, 가족 서로간의 이해를 소중한 가치로 여기며 영화가 전달하는 따뜻한 사랑의 메시지는 영화를 보는 관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안아주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가족을 사랑하는 것은 서로가 서로에게 완벽해서도 아니고, 필요해서도 아닙니다. 부족함도 있고 내가 싫어하는 점도 있지만 그 모든 것을 품어 줄 수 있음은 우리가 특별한 인연으로 만나 가족이라는 울타리를 함께 만들어 가기 때문입니다. 테오도르가 팀을 필요로 하는 순간 팀이 테오도르의 곁에 있어주기로 하며 두 캐릭터 사이에도 마침내 가족애가 발견되고 두 캐릭터의 연합으로 인해 관객들의 마음도 비로소 안심이 됩니다. 'Boss Baby'는 아이들의 신나는 모험, 곳곳에 숨어있는 코미디를 바탕으로 진정한 가족애를 이끌어내는 놀라운 보석과 같은 영화입니다. 명령하는 아기, 말 잘하는 아기, 비밀 요원으로 일하는 아기라는 기발한 소재와 애완동물들에게 사랑을 빼앗길 수 없다고 외치는 기발한 스토리텔릉 속에 사랑스러운 테오도르와 팀이라는 캐릭터가 만들어가는 조화는 오랫동안 가슴을 따뜻하게 하는 깊은 감동을 만들어 냅니다. 가족과 함께 볼 영화를 찾고 있다면 영화 'Boss Baby'는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신나게 웃고 떠들며 영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애완동물들에 맞서 사랑을 쟁취하기 위한 여행을 떠나십시오! 당신의 안에 그토록 순수하고 아름다운 동심이 숨어 있었다는 것을 마침내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