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The Lion King - 과거의 나를 마주하고 더 큰 세상으로!

뉴미뉴유 2024. 1. 16. 16:56

라이언 킹 영화 포스터

겨울방학을 맞이한 자녀들과 재미있는 영화를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은 생각지 못한 즐거움을 느끼게 합니다. 어린 자녀들에게 재미도 있으면서 교훈과 감동이 있는 영화를 추천해 주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어린 자녀들과 부모님이 함께 시청하면서 느낀 점을 이야기할 수 있는 감동과 교훈, 그리고 재미까지 골고루 갖춘 영화 라이언 킹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왕의 후계자가 탄생했다.

사자가 밀림의 왕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 라이언 킹의 배경이 되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밀림에도 사자 왕이 있습니다. 바로 무파사입니다. 무파사가 아기 사자를 낳음으로써 밀림의 후계자가 탄생하였습니다. 밀림은 무파사의 아들이자 아기 사자인 심바의 탄생으로 큰 잔치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모두들 왕의 후계자의 탄생을 축하하며 아기사자가 무럭무럭 자라 이 밀림을 행복하게 통치할 것이라고 축복합니다. 이 즐겁고 행복한 잔칫날에 홀로 기뻐하지 못하는 자가 있으니 그의 이름은 스카입니다. 바로 무파사의 동생입니다. 스카는 밀림의 왕이자 리더인 무파사에 대한 질투로 내면이 어그러져 있는 불쌍하고 비겁한 사자입니다. 언제나 무파사에 대항할 생각으로 머릿속이 가득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아기사자 심바는 그런 스카를 삼촌이라 믿고 따릅니다. 삼촌 앞에서도 순진한 심바는 아버지를 뒤이어 언젠가 멋진 밀림의 왕이 될 것이라고 우렁차게 으르렁댑니다. 그런 심바의 순진무구한 모습은 스카를 자극합니다. 후계구도에서 밀린 것도 억울한데 저 어린 사자가 자기 앞에서 왕이 될 것이라고 으르렁대는 모습에 스카는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낍니다. 그리고 그런 심바를 없애기로 결심합니다. 아버지 무파사가 절대로 가지 말라고 당부했던 위험한 곳에 사실은 신나고 재미있는 모험이 있을 것이라고 어린 심바를 자극하여 그로 하여금 위험한 발걸음을 내딛게 합니다. 심바는 언제나 아버지처럼 용맹하고 용감한 왕이 되고 싶어 했기에 삼촌 스카가 말한 곳에 다녀와서 자신이 얼마나 용감한지 증명하고 싶었습니다. 심바는 친구 날라와 함께 아버지가 금지한 땅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심바와 날라가 도착한 금지된 땅에는 생명의 흔적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저 모든 것이 메마르고 죽어버린 황폐한 땅이었습니다. 그곳은 무파사가 다스리는 밀림의 생명력 넘치는 모습과는 극명하게 대비되며 이곳에 있는 심바와 날라에게 곧 위기가 닥칠 것임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역시나 금지된 땅에는 그럴만한 위험한 요소들이 있었습니다. 이 곳에는 생명이라곤 허용하지 않는 비열한 사냥꾼, 하이애나들이 득실대는 곳이었습니다. 하이애나들은 심바와 날라의 목숨을 노렸고 심바와 날라는 온 힘 다해 그들과 맞서고, 또 도망쳤으나 이내 하이에나 무리들에 둘러싸여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했습니다. 바로 그때, 아버지 무파사가 등장하여 하이애나 무리들을 단숨에 제압하면서 심바와 날라는 목숨을 구하게 됩니다. 아버지의 명령을 어기고 스스로 위험을 자처한 심바에게 아버지는 진정한 왕이 될 때까지 힘을 키워나가야 된다고 가르쳐줍니다.

2. 스카의 악한 모략은 계속 된다.

무파사의 동생이자 아기 사자 심바의 삼촌인 스카는 자신의 계략이 실패한 것을 확인하고 또 다른 사악한 계략을 세웁니다. 그는 무파사에게 크게 혼쭐이 나 무파사를 향한 반감을 가지고 있는 하이에나 무리들을 찾아갑니다. 하이애나 무리들은 무파사가 다스리는 생명의 밀림에 끼지 못하고 금지된 땅에서 먹을 것이 없어 언제나 먹을 것을 도둑질하며 힘겹게 살아갑니다. 스카는 이런 하이에나를 사진의 사악한 모략에 이용하기로 작정하였습니다. 스카는 하이애나 무리들에게 자신을 도와 무파사와 심바를 없애는 데 성공하게 되면, 자신이 밀림의 왕이 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하이에나들과 함께 밀림을 마음대로 통치할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스카의 제안은 하이에나들의 입장에서도 매우 매력적인 제안이었습니다. 스카와 하이에나는 힘을 합쳐 무파사와 심바를 없애기로 합니다. 이런 사실을 꿈에도 모르고 있던 아기 사자 심바는 여느 때와 같이 사냥놀이를 하며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 심바에게 스카가 어두운 기운을 내뿜으며 다가옵니다. 스카는 심바를 데리고 골짜기에 갑니다. 그리고 그곳에 심바를 두고 옵니다. 스카는 심바에게 아버지 무파사가 깜짝 놀랄만한 것을 준비했다며 무슨 일이 있어도 이곳을 지키고 아버지가 올 때까지 기다리라는 말을 남기고 떠납니다. 그리고 얼마 뒤, 땅이 흔들리는 소리가 들리고 엄청난 무리의 물소들이 맹렬한 기세로 골짜기를 향해 내달립니다. 바로 심바가 아버지 무파사를 기다리기 위해 앉아 있는 곳으로 말입니다. 어린 심바는 당황하고 물소 떼를 피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내달리지만 힘에 부칩니다. 심바가 물소 떼 사이에서 혼비백산이 되어 도망하고 있는 사이 스카는 이 사실을 모르는 채 깜짝 놀란 척 연기하며 무파사에게 달려가 심바가 위험에 쳐했다고 알립니다. 무파사는 지체 없이 물소 떼 사이로 달려들어 어린 심바를 향해 달려갑니다. 어렵게 심바를 낙아 챈 무파사는 심바를 높은 돌 위에 올려놓고는 자신도 물소 떼 사이에서 어렵게 빠져나와 골짜기 위로 올라가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합니다. 그리고 그런 무파사의 머리 위에 그의 동생 스카가 있습니다. 무파사는 스카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스카는 무파사의 앞발을 자신의 앞발로 맹렬하게 찌르며 그에게 작별의 인사를 고하고 그를 절벽으로 밀어버립니다. 이 모든 것이 스카와 하이에나 무리의 작당이었던 것입니다. 하이애나 무리가 평화롭게 풀을 뜯던 물소 떼를 자극하고 공격하여 잔뜩 흥분한 물소 떼들이 골짜기로 맹렬한 기세로 달려든 것입니다. 이 사고로 무파사가 죽었습니다. 아버지 무파사의 죽음에 어떻게 할지 몰라 울기만 하는 심바에게 스카가 다시 나타납니다. 스카는 심바를 위로하는 척 심바에게 두려움을 심어줍니다. 심바 때문에 아버지가 죽었다는 사실을 다른 사자들이 알면 어떻게 될까 하는 두려운 마음을 심어주고 다시는 이곳으로 돌아오지 말라고 경고하며 심바를 쫓아버립니다.

3. 과거의 나를 마주하는 용기!

심바는 아버지의 죽음이 모두 자신의 책임이라는 잘못된 생각에 사로잡혀 하릴없이 달리고 달려 사막의 한가운데에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습니다. 바로 그때, 미어캣 티몬과 멧돼지 품바가 나타납니다.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는 심바가 아기 사자인 것을 발견하고는 사막에 사자와 함께 다니면 반드시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 티몬과 품바는 심바를 그늘로 옮기고 물을 뿌려 정신을 차리게 도와줍니다. 곧 정신을 차린 심바에게 이름을 묻고, 어디서 왔는지 묻지만 심바는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그런 심바에게 티몬과 품바는 하쿠나 마타타, 곧 걱정 말고 행복하라는 메시지의 노래를 가르쳐주며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티몬과 품바와 함께하며 심바는 점차 성장합니다. 심바가 성장할수록 그는 아버지 무파사를 쏙 빼닮은 모습입니다. 한가로이 밀림을 여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한 마리의 암사자가 멧돼지 품바를 사냥하기 위해 공격합니다. 품바는 혼비백산이 되어 도망치고 사자도 맹렬한 기세로 품바를 좇습니다. 그런 암사자 앞에 심바가 나타나고 그 둘은 한 치의 양보도 없이 으르렁대며 싸웁니다. 한참을 싸우던 암사자와 심바는 곧 서로의 존재를 알아차리게 됩니다. 먼저 알아본 것은 심바였습니다. 심바는 암사자가 어린 시절 가장 친한 친구였던 닐라라는 것을 곧 알아차렸습니다. 닐라는 죽은 줄만 알았던 심바를 다시 만나 믿을 수 없는 기쁨을 느낍니다. 다시 만난 기쁨을 만끽하던 것도 잠시, 닐라는 무파사의 죽음 이후 아름다웠던 밀림이 얼마나 황폐해졌는지, 스카가 밀림을 얼마나 황폐하게 만들어버렸는지를 심바에게 전하고 다시 밀림으로 돌아와 왕이 되어 모두를 행복하게 다스려 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러나 심바는 스카가 있는 곳에 돌아갈 수 없습니다. 밀림은 아무런 힘도 없던 어린 자신이 아버지의 목숨을 잃게 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심바가 밀림의 주술사의 안내에 따라 심바의 마음 안에 살아 있는 아버지를 만나게 되고, 자신이 누구인지 잊지 말라던 아버지의 당부에 따라 밀림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생명의 기운이라곤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황폐해져 버린 밀림을 마주한 심바는 충격에 빠집니다. 심바는 밀림을 황폐하게 만들어버린 삼촌 스카와 정면 대결하게 됩니다. 심바와 스카와의 운명을 건 대결이 어떤 결말로 이어질지 궁금하다면 영화 라이언 킹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